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강남구의회,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참여
작성자 강남구의회 작성일 2025-10-21 19:12:00 조회수 159

강남구의회,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참여

20일 열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 강남구의회 의원들

(첫 번째 줄 우측에서 3번째 복진경 부의장,

2번째 이동호 운영위원장, 1번째 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

 

(사진설명)

20일 열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 강남구의회 의원들 (첫 번째 줄 우측에서 3번째 복진경 부의장, 2번째 이동호 운영위원장, 1번째 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20일 무역센터(코엑스)에서 열린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석했다.
 
 
 
  이번 훈련은 2025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유기적이고 긴밀한 재난대응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구의 전반적인 대응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관계 기관 및 민간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현장 훈련에는 강남구청·강남소방서·강남 및 수서경찰서·육군 제6019부대 등 유관기관 16곳과 의용소방대·강남구 자원봉사센터 등 5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고 단계적 훈련(최초신고·초기대응·비상대응·수습복구)을 통해 실전 대응역량을 높였다.
 
 
 
  훈련에는 복진경 부의장·이동호 운영위원장·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김영권 의원·김형대 의원·전인수 의원·이향숙 의원·윤석민 의원·안지연 의원·황영각 의원·손민기 의원·노애자 의원이 참여해 현장훈련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민·관·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복진경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평소 철저한 준비와 기관 간 협력이야말로 위기 속에서 강남을 지키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의회에서는 앞으로도 늘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행정과 민간이 함께하는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강남구의회, ‘2025 강남 디지털 DNA 페스티벌’참석
이전글 강남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강남구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