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회
제목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ㆍ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
작성자강남구의회 작성일2023-01-31 조회수76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hwp  파일 다운로드 사진1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jpg  파일 다운로드 사진2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jpg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ㆍ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

- 법령해석ㆍ입법연구 등 의정활동 관련 제도적 자문 요청 -

사진1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jpg 이미지입니다.

사진2 강남구의회, 2023년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 위촉.jpg 이미지입니다.

(사진설명)

31일 위촉장을 받은 강남구의회 고문 변호사들이 김형대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에서 2번째 김형대 의장) 

(사진설명)

김형대 의장(가운데)과 고문 변호사들이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31일 오전 구의회 의장실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법령해석· 입법연구 등 자문을 위해 입법․법률 고문 변호사를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 변호사는 ▲이영대(연임ㆍ법무법인 코리아) ▲이상목(연임ㆍ법률사무소 소울) ▲강철구(신규ㆍ변호사 강철구 법률사무소) 총 3명으로, 올해 1월 31일부터 2년의 임기 동안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입법ㆍ법률고문 운용조례」에 따라 자치법규에 관한 입법 사안과 법령해석의 자문, 의정 관련 법률사항의 자문, 의장이 위임하는 입법 관련 연구과제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법률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김형대 의장은 “자문 변호사 위촉으로 능동적인 의정활동이 가능해지고 의회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이 바탕이 된 조례입법 및 법률적 사안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자문 활동으로 기초의회 발전에 일조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