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의장인사말

Home > 의회안내 > 의장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남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58만 구민 여러분과 밝은 강남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강남구의회 의장 양승미 입니다.

양승미 의장
존경하는 58만 강남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구민여러분과 함께, 글로벌 강남, 선진강남을 함께 만들어갈 강남구의회 의장 양승미입니다.

저는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정책의회의 기능을 더욱 활성화시켜 의회다운 의회, 구민이 주인이 되는 참된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70억 인구 중에서 그 생김새나 지문이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생각이 같은 사람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고 서로 존중하면서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중은 나와 다른 것을 틀리다고 말하지 않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존이구동(尊異求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서로간에 다른 것을 인정하되 그 중에서도 같은 것을 찾자"는 것입니다.
저는 이 존이구동의 마음으로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협치하여 강남구의 아름다운 미래를 향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구민에게 ‘희망주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열린의회’가 되도록 구민 여러분의 뜻을 파악하고 적극 수렴하여 민의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항상 강남구의 진정한 주인은 주민임을 깊이 명심하여 주민의 행복을 위해 온 마음과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구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7대 후반기 강남구의회는 강남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강남구의회 의장 양승미